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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철강동향

JSW 그룹, 철강•시멘트•페인트 부문 시너지 창출 위한 'JSW One' Initiative 발표

2020-09-27

○ 철강, 시멘트, 페인트 제품의 마케팅 전략 통합으로 그룹 시너지 창출


  - 철강과 시멘트, 페인트 제품을 생산하는 JSW 그룹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JSW One’ Initiative를 발표(8.25.). 이들 세 개 제품을 모두 필요로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One-Stop Solution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JSW의 Win-win을 창출하겠다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택업체가 주 공략 대상임


  - 동 이니셔티브는 “3개 제품의 유통과 공급체인”을 통합하고 물류 창고를 공동 이용함으로써 그룹 차원의 중복 투자와 비용을 줄이고 주택업체들에게는 한 곳에서 3개 제품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하겠다는 것임


  - 동 전략 실행에 대해 JSW Cement의 사장인 Parth Jindal(그룹 회장인 Sajjan Jindal의 아들)은 “JSW는 철강(TMT Rebars, 지붕재), 시멘트, 페인트를 고객들에게 한 번에 공급할 수 있는 유일한 대기업"이라면서 "이러한 전략적 우위를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판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


○ 공동 물류 센터는 먼저 동부 지역에 설립한 다음 전국으로 확대


  - JSW 시멘트의 마케팅 부사장인 무커지(Surjayan Mukherjee)는 동 전략 실행을 위한 1차 공략 지역은 동부 지역이며 웨스트벵갈의 살보니(Salboni)에 설치된 물류기지를 활용해 능력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발표. 동 지역에 있는 물류창고 능력은 철강과 시멘트 두 개 제품을 저장할 수 있고 현재 200만톤이며 향후 수 년내 350만톤으로 확대할 계획


  - 현재 동부지역의 경우 JSW 철강을 취급하는 딜러가 1766개, JSW 시멘트는 950개 딜러가 영업 중에 있으며, 이중 110개 딜러들은 철강과 시멘트를 이미 공동 취급하고 있음.     금년말까지 공동 취급 딜러 수를 1400개~1500개까지 늘릴 것이라고 발표


  - JSW Paints는 '19.3월에 출범한 산업용(완전 자동화설비를 갖춘 철강 도금 전문 산업용 페인트, 연산 2만5000KL, 2개 공장을 까르나타카州에서 가동 중)과 내외장 페인트(decorative, 연산 10만KL)를 생산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회장 아들인 Parth Jindal이 사장임. 생산 제품은 산업용으로 철강도금용 제품(JSWSCPL에 우선 납품)을 까르나타카주에서 먼저 생산했으며 내외장 장식용 페인트도 생산 중에 있음  


  - JSWSCPL(JSW Steel Coated Products Ltd)는 2013년에 설립된 도금전문 자회사로 생산능력은 250만톤 규모로 인도내 최대 도금 생산업체임.  JSW는 도금부문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항균성(anti-microbial)과 먼지에 강한(anti-dust) JSW Radiance를 출시했다고 8.27.에 발표.  동 제품은 창고, 가전, 냉동저장 및 병원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임


○ JSW 브랜드를 활용한 그룹 차원 시너지 제고 전략을 통해 고객 확보에 주안점


  - JSW 그룹의 다각화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Parth Jindal이 주도하는 전략으로, 동일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의 유통망과 공급체인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비용절감과 시너지 제고를 통해 그룹 가치를 극대화하려는 전략


  - 그룹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수직적 다각화를 추진해온 JSW 그룹이 매출액 증가와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도입한 공동 마케팅 전략 성과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